에어콘원리그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김변 조회 22회 작성일 2020-06-05 19:47:48 댓글 0

본문

에어컨은 어떻게 작동할까?

찌는 듯한 여름의 열기 속에서 에어컨은 쾌적함을 주는 필수적 존재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에어컨은 실내 온도를 최적의 수준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방 안의 공기 중에 떠다니는 입자와 습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장치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봅시다. 이 비디오의 제작에 많은 도움을 주신 Danfoss께 감사 드리고 싶습니다. learning.danfoss.com에서 제공되는 무료 온라인 레슨을 들으시며 냉각 시스템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키실 수 있습니다.
백민석 : 2 분 22초에 압력을 줄이는 걸로 액체를 끓일 수 있다고 하는데 공동현상 말하는건가요?
박승훈 : Load 를 하중이라고 번역하지 말고 부하라고 번역해야 맞습니다
BIue Sky : 냉장고도 에어컨과 같은 원리 로 작동 합니다
물개'튜브 : 이래서...에아컨이 전기가 많이들가는구나...히팅도하네...
andrea k : 구조설명이 정말 쉽게 잘 되어 있는데, 이번껀 세세하게 들어가니 어렵긴 하네요.^^;

[탐구생활1]#1 에어컨 원리(feat. 냉장고)

산업설비 전문 카페 에듀강닷컴[동영상강의]
에듀강닷컴 후원하기 : https://toon.at/donate/edukang
공식사이트 : http://edukang.com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user/win1008kr
티스토리 : http://edukang.tistory.com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JKkangsem
교사 : 강진규
김지인 : 설명 참 잘하시네요. 감사합니다.
seulki koo : 이런 쪽으로 아주 무지한 사람인데, 질문 하나 드려도 될까요?
압축기에서 냉매가 압축이 되기 때문에 고온이 되는데 , 왜 굳이 압축기를 사용해야 하는 걸까요? 냉매 순환이 목적이면 그냥 모터만 있어도 되지 않나용?
압축기 없이 바로 응축기->팽창벨브->증발기=>응축기로 가면 안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김새한 : 정말 쉽게 알려주시네요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돈버는 맛! : 줄톰슨효과는 어디서 쓰이나요??
최은렬 : 원리를 이해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에어컨이 작등하는 원리

믿기 어렵지만, 에어컨의 발명에 대해서는 모기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적어도 초기 에어컨의 경우는요! 21세기에도 모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19세기에 모기는 정말 악몽 같은 존재였습니다. 특히 플로리다의 늪지대에서는 상황이 더 좋지 않았어요.




지역 의사이자 발명가였던 존 고리 박사는 늪에서 물을 빼내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 중이었던 1841년에 이 혁명적인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는 문제가 말 그대로 공기 중에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공기를 냉각시키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였죠!




타임스탬프:




발명은 모기 덕입니다! 0:24

최초의 전기 에어컨 장치 1:33

대중적인 에어컨 등장 2:07

중앙 냉방 시스템의 작동 방식 4:07
#발명품 #작동원리 #밝은면




요약:

- 고리 박사는 미국 북부의 얼어붙은 호수나 개울에서 플로리다의 병실로 얼음 덩어리가 운송되도록 했습니다.




- 1851년 경, 그는 물을 얼음으로 만드는 공기 압축기를 디자인했습니다. 이 기계 장치는 말에 의해 작동되었어요. 에어컨의 개념은 이렇게 탄생했습니다!




- 몇십 년 후, 엔지니어인 윌리스 캐리어는 냉각 코일과 공기 필터를 갖춘 최초의 전기 에어컨 장치를 설계했습니다.




- 에어컨은 1904년 세인트루이스 세계 박람회에서 처음으로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강당에 모인 1,000명의 사람들은 당연히 편안한 냉방을 좋아했지요.




- 공공건물에는 적당했지만, 가정용으로는 여전히 너무 크고 비쌌습니다. 엔지니어들이 일반 가정집에 딱 맞는 에어컨을 디자인하는 데 몇십 년이 더 걸렸습니다.




- 오늘날의 에어컨은 캐리어의 발명 원리에 따라 작동하지만, 물론 보다 에너지 효율적이고 훨씬 더 조용하며, 진단과 제어, 전자 센서와 재질 면에서 상당히 더 좋아졌습니다.




- 실외기는 압축기, 응축기 코일 및 송풍기로 구성됩니다. 이 과정에서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냉매입니다.




- 집 안의 공기에서 나오는 열이 냉매와 혼합되어 압축기를 통과하여 실외 코일로 이동됩니다.




- 기체는 압력이 높을수록 온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압축이 중요합니다.




- 실내기는 방마다 있을 수도 있고, 시원하게 유지하고자 하는 방안에만 있을 수도 있도, 옷장이나 지하실, 집안 어디든 위치할 수 있습니다.




- 방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가 환기구를 통해 빨려 들어갑니다. 그러고 난 후, 공기는 냉매를 만나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뜨거운 공기가 열과 습기를 잃습니다.




- 팽창 밸브가 증기를 일부 배출하고 추가 압력을 감소시키도록 돕습니다.




- 에어컨의 작은 부분 하나하나가 굉장히 중요하고, 그중 하나라도 고장이 나면, 전체가 작동을 멈춥니다.

-----------------------------------------------------------------------------------------------
우리 체널을 구독하세요~~~

밝은면 Bright Side Korea: https://bit.ly/2DcGBWb

끄적끄적: https://bit.ly/2vt015H

5분 Tricks: https://goo.gl/6eHzqB

5MC 여성편: https://goo.gl/cREy5K

5MC 어린이편: https://goo.gl/LLDVtq

7초 수수께끼: https://goo.gl/8uVu6B

속닥속닥: https://goo.gl/TzqL93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 / Epidemic Sound https://www.epidemicsound.com/

사진, 영상 및 기타:
https://www.depositphotos.com
https://www.shutterstock.com
https://www.eastnews.ru
정호석 : 에어컨 원리를 제목으로 잡아놓고 에어컨 역사를 설명하고 있냐
Lee파람 : 인류 최고의 발명품 중에 하나라는 것에 동의
카툰 톡TV cartoon tocTV : ??I enjoyed watching your video.??
HJ Kim : 쉽게 풀어 쓰면 냉매는 물보다 쉽게 증발하고 쉽게 액화하는 물질인데요 물질이 상태변화 즉 기체 액체 고체로 바뀔 때 잠열이라는게 생기는데 물을 예로 들면 물이 0도에서 얼 때 약간의 열을 방출하면서 얼게 됩니다. 살아남기 시리즈에서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이글루에서 벽에 물을 뿌려 뿌린 물이 얼면서 내부 온도가 올라가는 그런 원리인데요 상태변화가 상대적으로 쉬운 냉매를 사용해서 냉매를 증발 시켰다 액화 시켰다를 반복하면서 냉매가 증발할 때 열을 흡수하기 때문에 주변 공기를 낮추고 액화 할 때 열을 방출하기 때문에 실외기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오고 에어컨에선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겁니다. 냉장고도 비슷한 방식으로 돌아가구요
김지훈 : 이해 안되는 사람 추천

... 

#에어콘원리그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5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llbmw.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